정승화 기자 (이하 정) : 안녕하십니까 더불어민주당 전국 청년 위원회 기자단 정승화 기자라고 합니다. 먼저 본인 소개부터 부탁드립니다.

방준용 대표 (이하 방) : 안녕하세요. 여수 꿈뜨락몰에서 ‘바른생활’을 운영하고 있는 방준용이라고 합니다. 현재 사단법인 전국청년상인네트워크에서 광주호남권역 대표 직책을 맡고 있습니다. 그리고 여수를 소개하는 <방군의 세상 참 맛있다> 블로그와 유튜브도 운영하고 있습니다. (예상 답변)

정 : 최근 백종원의 골목식당이라는 프로그램 방영으로 여수 꿈뜨락몰이 전국적으로 크게 이슈화가 되었습니다. 지금도 손님들이 끊이질 않네요. 꿈뜨락몰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해주세요.

방 : 네, 방송 프로그램 덕분에 전국적으로 많은 분들이 꿈뜨락몰의 존재를 알게되어 손님들이 눈에 띄게 많이 늘었고, 점포별로 매출도 대폭 상승하였습니다.

정 : 방송은 잘 보았습니다, 방송에서는 긍정적인 모습도 있지만 부정적인 모습도 많았는데요, 백종원대표의 솔루션을 받고 많이 개선되었나요?
방 : 네, 방송에서 지적받았던 위생청결 문제도 많이 개선되었고, 운영 시스템도 계속 개선해나가고 있습니다.

정 : 현재 꿈뜨락 몰이 가지고 있는 가장 큰 문제점은 무엇입니까?

방 : 중앙쇼핑이라는 건물이 워낙 노후 되었고, 상권이 많이 죽어있던 곳이라 저희 청년들만의 힘으로 개선해나가고 살리기에는 시설과 환경이 역부족한 부분이 많습니다.

정 : 그 외에도 다른 문제점이 있거나 개선해야 할 사항이 있나요?

방 : 청년몰 활성화와 확장 공사가 9월쯤에 진행될 예정이라서 편의시설적인 부분과 인테리어 부분이 개선되면 좀더 나은 청년몰이 될 것입니다. 여수 시민들의 관심과 사랑이 지속적으로 필요하다고 봅니다.

정 : 꿈뜨락몰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?

방 : 다양한 개성과 열정을 가진 청년들이 모인만큼 다양한 청춘을 느낄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.

정 : 반면에 단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?

방 : 다양한 개성과 많은 인원이 모여 있는 만큼 한마음 한뜻으로 뭉치는 게 쉽지 않고
장사에 대한 경험부족이 단점이라고 생각합니다.

정 : 지자체(여수)의 청년정책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?
방 : 보여주기식, 형식적인 행정정책이 아닌 실제 여수 청년들이 뭘 원하고 바라는지에 대해 좀 더 구체적인 조사가 필요하다고 생각하고, 여수 청년들에게 정말 필요한 피부에 와 닿는 청년정책을 만들어주셨으면 합니다. (일자리, 문화생활, 결혼 등)

정 : 꿈뜨락몰이 가지고 있는 장점을 잘 살리고 단점은 줄여 젊은 청년들의 창업 성공기로 남았으면 좋겠습니다. 오랜시간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.

답변을 남겨주세요

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!
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.